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습기 추천 및 종류 (feat.청소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0. 11. 8. 13:02
    반응형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부쩍 건조해졌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를 2명이나 키우고 있어, 집안 내의 온도 습도를 엄청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가습기를 하나 선택하더라도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선택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은 가습기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가습기란?

    물을 분무하거나 증발시켜서 수증기를 만드는 기계입니다. 실내의 습도를 조절하기 위한 기계입니다. 공기가 건조한 집 내부, 사무실 등에서 호흡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설치를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되는 개념으로는 여름철 쓰는 제습기가 있습니다. 

    초음파 가습기 장단점

    초음파 가습기는 물을 진동시켜서 물방울을 내뿜는 방식입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고, 분무량이 아주 풍부합니다. 그리고 조용하며 전기가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물이 깨끗해야 하고, 물통 내부를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 장단점

    초음파식 가습기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가열식 가습기 입니다. 원리로 보면 가장 좋습니다. 물을 끓이기 때문에 세균 걱정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기료가 많이 나오고, 습기가 나오는 입구가 뜨거워 어린아이가 있는 집은 화상의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화식 가습기 장단점

    기화식은 자연증발식이라고도 불립니다. 물을 적신 필터에 자연 바람을 쐬어서 증발시키는 방법입니다. 자연적으로 습도를 올리는 방법이라 어떻게 보면 가장 쾌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그정도 값어치는 하는 것 같습니다.

    발뮤다 가습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발뮤다 가습기 후기 (청소 방법)

    발뮤다 가습기를 쓰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적당하게 습도가 유지되는 것도 좋고, 방 전체적으로 골고루 효과가 유지되어서 좋았습니다. 청소 방법도 어느 정도 쓰다가 필터 경고등이 오면, 베이킹 소다를 적당히 섞은 물에 필터를 3시간 정도 담가놓고 씻어내면 됩니다. 그리고 물통도 가볍게 씻어내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